LIFE

[복세편살] #3. 상처만 남은 저금통


3년 전, 거스름돈 모아 만수르가 될 거라며 구매했던 돼지 저금통.

하지만 세일 시즌이 돌아올 때마다 우리 돼지 개복수술만 벌써 10번째…


날이좋아서_날이좋지않아서_날이적당해서_결제해봤어




우리 돼지 맴찢은 이제 그만,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퇴근 시간보다 더 잘 지켜야 하는 건, 바로 세일 기간이야!’


내겐 절대 지나칠 수 없는 문구들이 있다. 폭탄 세일, 눈물의 2만원대 등. 퇴근 시간은 못 지켜도 세일 기간만큼은 꼭 지키는 나란 사람. 그리고 오늘은 1년 동안 기다렸던, 쇼핑몰의 대대적인 세일이 있는 날이다. 눈에 들어온 건 일단 장바구니에 넣고 보는 것이 세일에 대한 예의. ‘어머, 이건 사야 해’를 외치며 이것저것 사다 보니 급기야 잔액 부족이라는 문자까지 왔다. 하지만 1년 만에 만난 세일 상품을 이대로 포기할 수는 없는 노릇… 어디서 돈을 마련해 볼까 궁리를 하던 중, 때마침 방 한 켠에 놓여있던 돼지 저금통이 눈에 들어왔다.



‘우리 돼지 착하지? 다음부터는 차곡차곡 모을게. 이번만 용서해줘.’

나름의 의식을 치르고 돼지 저금통의 배를 가르려던 찰나, 이번이 처음은 아니라는 듯 배 여기저기에 난 상처를 보니.. 순간 현타가 찾아왔다. 


‘내가 이러려고 돼지 저금통을 샀던가? 분명 차곡차곡 모아 만수르가 되겠다고 했는데, 그전까지는 꼭 널 지켜주겠다고 했는데…’


그렇게 현실을 자각하던 중 문득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돈을 모으는지 궁금해져 ‘돈 모으는 방법’을 검색해보았다.



이것저것 검색해보니 대다수의 사람들이 돈을 모을 때 쓰는 방법은 적금! 그 중에서도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은 모바일로 쉽게 가입할 수 있고, 매일, 매주, 매월 본인이 원하는 주기에 따라 돈을 모을 수 있다고 한다!


좋아, 이젠 나도 쉽고 편한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으로 돈을 모으겠어! 

#최소_6개월이상_최대_36개월이하 #매일_매주_매월_납입주기도_마음대로 #최소금액_1천원인거_실화? #카카오뱅크_자유적금_세젤멋




저금통의 시대는 가고 자유적금의 시대가 오리니,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은 매일, 매주, 매월, 원하는 주기로 납입이 가능한 것은 물론, 급여 계좌를 옮기는 등 복잡한 조건 없이도 연 2.00%(1년제 기준, 세전)의 금리 혜택을 받으며 돈 모으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이 있다면 모바일앱에서 쉽고 빠르게 가입 가능!

갑자기 돈이 생겼을 때엔 ‘추가 납입’ 기능을,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엔 적금을 해지 하지 않고 ‘긴급 출금’ 기능을 사용하면 돼요.


※ 적금 계좌당 추가 납입은 월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

※ 긴급 출금은 가입 기간 중 최대 2회까지 가능하며, 출금 후 계좌잔액이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신청 가능.

※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은 예금자보호대상 상품으로서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카카오뱅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 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며, 5천만 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음.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은 크게 4단계로 진행되는데요.


 1.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만듭니다. (이미 있다면 패스~)

 2. 전체 탭에서 ‘자유적금’을 클릭합니다. 

 3. ‘자유적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상품설명서를 확인,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4. 적금 기간(만기일 직접 설정 가능), 적금 주기, 적금 금액을 설정하고 만기 예상액을 확인합니다.

 5. 만기 시 처리 옵션과 출금계좌를 선택하면 끝!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이라면 하루 한 잔 커피값으로도 해외여행을 꿈꿀 수 있어요.


돈은 모으고 싶은데 매번 제자리걸음만 하고 계셨던 분! 손쉽고 편리한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으로 내 꿈에 가까워져 보세요.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

> http://blog.kakaobank.com/34




<복세편살>

잡한 상, 이제 은행이라도 하게 자!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복세편살 시리즈와 함께 카카오뱅크에서 쉬운 금융생활을 시작해보세요.

번거롭고 귀찮았던 은행업무가 즐거워집니다.


※ 이 글은 2018.03.20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추천글

[복세편살] #1. 현금도 없이 군고구마를 만난 당신에게 카카오뱅크 간편이체가 미치는 영향 

[복세편살] #2. 오랜 통근으로 지친 당신, 집이라도 가까워야 할 것 같다면?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준법감시인 심의필 18-54(2018.03.20 현재)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