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카카오뱅크 ‘같지만 다른 은행’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도현아~

카카오뱅크도 통장 있는 거야?


작년 7월, 카카오뱅크가 런칭하면서 진행했던 '같지만 다른 은행' 광고 캠페인, 기억하시나요?

'같지만 다른 은행' 캠페인이 한국 광고주협회에서 시상하는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의 TV 부문 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올해로 26회를 맞이한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광고상으로 꼽히며, 2017년 제작된 광고 중 국민이 투표로 직접 선택한 후 관련 기관 및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선정됩니다.


카카오뱅크의 ‘같지만 다른 은행’ 캠페인은 자산을 맡기고 빌릴 수 있는 지금까지의 은행과 동일하다는 점에서 ‘같지만’ 지금까지의 은행보다 훨씬 쉽고 간편한 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다르다’는 것을 ‘같지만 다른 은행’이라는 슬로건으로 풀어냈었죠.




두 사람이 걸어가면서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전개되는 광고 영상. 인물은 미니멀하게 최소화하는 대신, UI는 잘 보이도록 구성하여 독특한 비주얼로 표현했습니다. 덕분에 사람들의 자연스러운 일상 속 대화를 통해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하고, 이체하는 방법을 이야기하면서도 카카오뱅크의 간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강조할 수 있었습니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소식을 전하며, 캠페인의 의미를 되짚어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같지만 다른 은행’ 카카오뱅크의 행보를 기대해 주세요!



‘같지만 다른 은행’ – 간편 이체 편



‘같지만 다른 은행’ – 아무 때나 계좌개설 편



광고 촬영 현장의 비하인드 스토리 바로 가기 

> http://blog.kakaobank.com/33



※ 이 글은 2018.03.22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