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복세편살] #4. 만수르 딸


자고로 개념 있는 대학생이라면 밥값만큼은 바로바로 더치페이 할 수 있어야 해. 현금 뽑을 곳이 오직 편의점 ATM뿐이라도 말이야.

내_인생에서_미룰_수_있는_건_밥값이_아니라_다이어트_뿐이야




편의점 ATM 앞에서도 늘 당당하게, 카카오뱅크 ATM 수수료 무료



‘그런 일은 있어선 안 돼! 주거래 은행 ATM을 찾느라 점심시간을 허비하는 그런 일은 절대 있어선 안돼!’


입학과 동시에 매일같이 부어라 마셔라 하다 보니 어느덧 4월. 18학번이라는 연결고리로 뭉친 동기들은 언젠가부터 없어선 안 될 베프가 되었다. 밥을 먹을 때에도, 수업을 들을 때에도 언제나 함께였던 우리. 대학 우정은 한낱 종이보다 못하다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친한 우리였건만 어느 날부터 동기들이 나를 두고 수군거리는 것이 느껴진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나는 그들에게 잘못한 것이 없다. 그들에게 돈을 떼먹은 적도, 하물며 탕수육을 시켜도 한 점 더 먹은 적도 없는데 동기들은 왜 나를 멀리하는 걸까? 날이 갈수록 버거워지는 동기들의 시선… 오늘 점심은 교양수업에서 만난 친구와 먹게 되었다. 대학가 앞의 밥집이 으레 그러하듯 어수선한 분위기에 밥값은 카운터 근처에 앉았던 친구가 한번에 계산하게 되었고 내 밥값은 카카오뱅크 간편이체로 보내주려고 했는데 아뿔싸.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어제 미처 완충하지 못했던 휴대폰의 전원이 카카오뱅크 앱 실행과 동시에 꺼지고 만 것이다. 다음 수업까지 남은 시간은 30분. 아직 그리 친하지 않은 친구에게 개념 있는 모습을 보이고 싶어 냉큼 학교 내의 편의점으로 갔다.


“밥값~ 현금으로 줘도 괜찮지?” 



평소처럼 편의점 ATM에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넣으려는 순간 친구가 급히 내 손을 잡았다. 


“얘는 얘는. 너 편의점 수수료가 얼만지 알고 그러니? 역시 만수르 딸이라는 소문이 거짓말이 아니었구나! 다음 수업까지 시간 좀 있으니까 자주 쓰는 은행 ATM 찾으러 가자. 소화도 시킬 겸 같이 가 줄게.”


얼굴이 하얘진 친구를 보아 하니 이 친구, 아직 카카오뱅크를 쓰고 있지 않은 것 같다. 카카오뱅크는 아무 은행이나 편의점에 가서 ATM을 쓰면 되는데, ATM 수수료가 무료라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단 말이지. 이렇게 좋은 카카오뱅크 혜택을 나만 알긴 아까워 재빨리 출금을 마치고 친구에게 체크카드를 보여주었다.



“짜잔! 이건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인데, 카카오뱅크는 ATM 수수료가 무료야. 그래서 종종 편의점에서 현금을 뽑는 건데.. 이것 땜에 내가 만수르 딸이 된거야?”


카카오뱅크는 ATM 이용 수수료가 무료!

#카카오뱅크_수수료_무료_실화? #입금_출금_이체_전부무료_실화임 #명세표에_적힌건_글자뿐




급할수록 맘 편하게 뽑자, 카카오뱅크 ATM 수수료 무료


카카오뱅크에서는 누구나 ATM 수수료가 무료!

게다가 모든 은행 및 대부분의 편의점 ATM에서 입금, 출금, 이체 등 주요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거래하는 은행 ATM을 찾아 온 동네를 누빌 필요가 없어서 매우 편리하답니다.


※ ATM 종류에 따라 이용 가능한 거래 유형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ATM 수수료는 2018년 6월 30일까지 면제되며, 수수료 운영 기준은 당행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에는 시행 1개월 전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은근히 부담스러웠던 ATM 수수료! 몇 번만 아껴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ATM에 입금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

보다 쉽고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답니다.

http://blog.kakaobank.com/130


<복세편살>

잡한 상, 이제 은행이라도 하게 자!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복세편살 시리즈와 함께 카카오뱅크에서 쉬운 금융생활을 시작해보세요.

번거롭고 귀찮았던 은행업무가 즐거워집니다.


※ 이 글은 2018.04.1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추천글

[복세편살] #1. 현금도 없이 군고구마를 만난 당신에게 카카오뱅크 간편이체가 미치는 영향 

[복세편살] #2. 오랜 통근으로 지친 당신, 집이라도 가까워야 할 것 같다면?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복세편살] #3. 상처만 남은 저금통



준법감시인 심의필 18-76(2018.04.16 현재)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