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공감리서치] #4. 고마운 마음, 선물로 표현하세요! 카카오뱅크 공감리서치 가정의 달 편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가족끼리 서로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는 가정의 달, 5월.

특별한 날을 맞이하는 만큼 선물을 준비하곤 하는데요. 자고로 선물이란 받는 사람이 행복할 때 주는 사람도 행복한 법! 

무엇을 줄지, 어떻게 줘야 할지 고민되지 않나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고민인 분들을 위하여 카카오뱅크 페이스북에서 팬들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선물에 대한 공감 리서치를 진행했습니다.

380명이 참여한 공감 리서치, 그 결과를 지금 공개합니다! (카카오뱅크 페이스북에서 4/23~4/29, 6일 간 진행)




선물 앞에선 나이에 자비 없다!




‘나도 마음만은 늘 어린이인데…’

애매한 ‘어린이’의 기준. 몇 세까지 어린이날 선물을 주어야 하는 걸까요?

카카오뱅크 페이스북 팬 응답자의 약 73.4%(279명)이 어린이날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나이는 ‘초등학교 졸업 전까지’라고 답하였습니다. 


하지만 중고등학생 졸업 전까지, 대학생 졸업 전까지의 답변도 적지 않았는데요. 아마 마음만큼은 어린이가 되고 싶은 분들의 작은 소망이 담긴 응답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음만은 순수한 ‘청소년’들은 어린이날 세일을 노려 자신을 위한 작은 선물을 챙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역시 용돈은 현금이 최고!




어버이날 부모님께 용돈을 어떻게 드려야 할지 고민인 적 있지 않나요?

이체해서 드리자니 받는 기쁨이 덜할 것 같고, 현금으로 드리자니 너무 생색내는 것 같고 …


페이스북 팬들의 답변은 부모님 용돈을 현금으로 드리자는 답변이 76.6%(291명)로 우세하였습니다. 역시 용돈은 현금이죠! 미리 준비한 현금을 다양한 방법으로 예쁘게 전달하면, 주는 이와 받는 이 모두 기분 좋지 않을까요? 두툼한 봉투를 받으신 부모님의 입가에 흐뭇한 미소가 띄워질 모습이 벌써 상상되는군요. 이왕 현금으로 드릴 거,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로 가까운 ATM에서 출금해 보세요!




부부 사이 고마움의 표현은 현금과 선물로!



부부의 날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만들자는 취지로 만들어 졌는데요. 그동안 결혼기념일만 챙겼다면, 이번 5월에는 부부의 날도 챙기며 서로에 대한 고마움의 표현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부부의 날 배우자 선물, 무엇으로 줄까?”라는 질문에는 “평소 갖고 싶어 했던 선물”과 “뭐니 뭐니 해도 현금”이 박빙의 승부를 보였습니다. 그 결과, “평소 갖고 싶어 했던 선물”이 40.8%(151명)의 차이로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으며, “뭐니 뭐니 해도 현금”이 35.2%(134명)으로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도 중요하지만, 특별한 날을 챙기며 배우자에게 평소 갖고 싶어 했던 선물을 주며 고마움을 표현해 보세요!


여기까지 “카카오뱅크 공감리서치 – 가정의 달 편” 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와 함께 사랑이 넘치는 가정의 달 5월이 되시길 바랍니다. 



추천글

[공감리서치] #1. 애매한 세뱃돈, 이렇게 주세요! 카카오뱅크 공감리서치 세뱃돈 편

[공감리서치] #2 즐거운 선후배 관계의 시작! 카카오뱅크 공감리서치 대학 생활 편

[공감리서치] #3. 작심삼일은 그만! 카카오뱅크 공감리서치 새해목표 편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