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금융감독원과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캠페인


보이스피싱을 당한 이들이 공통으로 하는 말 “나도 당할 줄 몰랐다.”

이미 여러 사례와 예방법이 알려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진화하는 사기 수법으로 인해 보이스피싱의 피해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나날이 다양해지는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 영상을 통해 함께 만나보시죠!




보이스피싱, 그 기묘한 이야기 #1. 대출 사기



대표적인 보이스피싱 유형인 금융기업 직원 사칭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아도 대출 가능, 저금리 대출로 변경 등 돈이 필요한 이들에게 유혹이 될만한 이야기를 하며 입금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대출 진행 시 어떠한 상황에도 직원에게 수수료 등의 돈을 입금하는 일은 없다는 점 반드시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어색함 없는 말투, 실존하는 직원의 이름, 발신 번호 조작 등에 속기 쉽지만 한 번 더 생각하여 보이스피싱에 속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보이스피싱, 그 기묘한 이야기 #2. 검찰, 금융감독원 사칭 사기



“서울 중앙지검 ***검사입니다.”라고 걸려오는 전화는 보이스피싱부터 의심하는 것이 좋을 정도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사례 중 하나! 바로 검찰, 금융감독원 사칭 사기입니다. 보통 대포통장 사건 등에 연루되었다며 중요한 개인 정보를 묻고 현금을 인출하게 합니다. 그리고 금융감독원 근처에서 만나 신뢰감을 준 후 찾은 현금을 갈취합니다. 이러한 사칭 사기 전화를 받았을 때는 응하지 않고 해당 기관에 전화하여 직접 문의하는 것이 보이스피싱을 예방하는 길입니다.





보이스피싱, 그 기묘한 이야기 #3. 대포통장



보이스피싱 조직의 핵심 수단은 대포통장입니다. 그래야 경찰의 추적을 피해 돈을 인출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들은 이 대포통장을 획득, 운용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이용합니다. 개인 금융정보를 알아내 통장을 개설하는 것은 물론, 고수익 아르바이트를 제안하여 대포통장 현금 인출책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개인 금융정보 제공은 단호히 거절! 고수익이라 해도 불법 범죄를 행하는 아르바이트는 반드시 하지 말아야 합니다.                                                                                                                                                                                                               

금융감독원과 함께 알아본 보이스피싱 유형!

대부분 영상을 통해 피해 유형을 확인하고 ‘나는 이제 속지 않는다’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그렇게 방심하는 사이, 교묘히 진화한 보이스피싱 수법이 우리 곁으로 다가옵니다.

카카오뱅크가 알려주는 보이스피싱 사기 유형과 예방 10계명을 확인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이어갑시다!


> 보이스피싱 사기 유형과 예방 10계명

http://blog.kakaobank.com/143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