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K

아는 만큼 보이는 카카오뱅크 깨알 이용 꿀팁 Best 4!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하지만 앱 곳곳에는 알고 쓰면 더욱 편리해지는 팁들이 숨어있답니다.

여러분의 금융 생활이 더욱더 편리해지도록, 카카오뱅크 앱의 깨알 같은 꿀팁을 모아 알려드립니다.


(이미 알고 있다면 당신은 카카오뱅크 마스터 인증!)




터치로 간편하게 복사하는 계좌번호



계좌번호를 외워뒀다가 막상 필요할 때 헷갈려서 하나하나 옮겨 적은 경험 있으신가요? 메모를 복사해서 알려줄 때 은행 이름까지 덧붙여 적느라 번거로우셨나요? 카카오뱅크에서는 터치 한 번만 해주세요.

홈 화면에서 원하는 계좌를 누르고, 거래 내역 화면에서 계좌번호를 터치하면 바로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으면 계좌번호 뒤에 ‘카카오뱅크’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매우 편리하다는 사실!





무료 앱푸시와 알림톡으로 알림도 쉽게



별도로 앱을 깔지 않아도,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아도 카카오뱅크에서는 무료로 입출금 및 카드결제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서 받아볼 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알림을 변경하고 싶다면, ‘전체’ > ‘설정’ > ‘입출금/카드결제 알림’으로 들어가 주세요. 알림은 앱푸시, 알림톡, SMS 총 세 가지 기능 중에 선택할 수 있답니다. 


 (1) 앱푸시 : 스마트폰 잠금 화면과 상단에 뜨는 알림 (무료)

 (2) 알림톡 : 카카오뱅크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설치된 카카오톡으로 알림 메시지 (무료)

 (3) SMS : 문자 메시지 (5만 원 이상 카드결제 무료, 모든 내역 알림은 최대 월 900원)




통장 사본이 필요할 때도 OK!



종종 일상생활 속에서 통장 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실물 통장이 없는 카카오뱅크에서도 통장 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전체’ > ‘고객센터’ > ‘증명서 발급’ > ‘계좌개설확인서’로 들어가면 발급 가능하답니다. 다음으로 PC 출력과 우편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PC 출력의 경우 PC에서 www.kakaobank.com에 접속하신 후 ‘고객센터’>’증명서’>’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메뉴에서 가능하며, 우편의 경우 수수료를 내고 원하는 주소로 받아볼 수도 있답니다. 통장 사본뿐만 아니라 카드이용내역확인서, 거래내역서, 대출금계산서 등 다양한 증명서들을 이곳에서 발급할 수 있어요. 


※ PC로 출력하는 증명서도 우편으로 발송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 일부 증명서의 경우 발급방식이 제한됩니다.




세이프박스, '하루'의 기준은 언제?



하루만 넣어 놔도 이자가 붙는 세이프박스! 과연 세이프박스 이자가 집계되는 ‘하루’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입금 후 정확히 24시간이 지나야 하는지, 혹은 다른 기준이 있는 것인지 궁금하셨을 텐데요, 정답은 바로 ‘자정 기준’ 이었습니다. 만약 오후 11시 30분에 세이프박스에 입금했다면 30분만 지나도 하루 치의 이자가 지급되고, 아침에 넣었더라도 12시 전에 다시 인출하면 이자가 지급되지 않는 것이죠.




여기까지 카카오뱅크의 깨알 같은 꿀팁을 알아보았는데요, 모두 다 알고 계셨나요? 아니면 새로운 정보인가요? 앞으로는 오늘 소개해드린 꿀팁들과 함께 카카오뱅크를 더욱 편하게 즐겨보세요.



※ 이 글은 2018.07.10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준법감시인 심의필 18-170(2018.07.10 현재)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