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카카오뱅크 비대면 전월세보증금 대출 계속 OK!


정부의 9.13 부동산 대책에 따라 10월 15일부터 전세자금대출 조건이 달라졌습니다. 앞으로는 주택보유수와 부부합산 소득에 따라 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해주는 전세자금대출이 제한적으로 운영됩니다. 이에 따른 세부적인 대출 대상 제한 요건 적용으로, 국내 은행들의 비대면 전세자금대출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전세보증금 대출 요건 변화를 빠르게 개발/적용하여 비대면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중단 없이 운영할 예정입니다.


<변경 내용>

요건 변경 전 변경 후
주택 보유수

없음

2주택 이상 다주택자 제한

소득요건

없음

부부 합산 소득 1억원 이하 

(1주택자인 경우)


카카오뱅크는 부부합산 소득 증명 등의 대출 조건 확인 프로세스를 선제적으로 마련하여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제공합니다.

배우자 소득은 간단한 비대면 본인 확인과 배우자 동의를 통해 국세청 및 건강보험관리공단으로부터 스크래핑 방식으로 확인하며, 주택 소유 여부 및 다주택 보유 현황은 국토교통부  "주택소유확인 시스템" (www.homs.go.kr, 일명 홈즈)"을 통해 직접 확인합니다. 이러한 내부 프로세스를 통해 시중은행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을 극복하고, 고객들이 편리한 비대면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지속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게 하였습니다. 참고로 합산 소득 및 주택 보유 여부에 대한 확인 절차가 추가되어 대출심사 기간은 3영업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한도/금리 조회부터 대출 실행까지, 은행 갈 필요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전월세보증금 대출! 9.13 부동산 대책에도 카카오뱅크의 비대면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계속됩니다.

   



※ 이 글은 2018.10.16. 기준으로 보도자료를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반드시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준법감시인 심의필 18-287(2018.10.16 현재)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