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카카오뱅크 신규 브랜딩 캠페인 ‘광고 볼 시간에’ 런칭



기존 은행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은행을 조금 더 쉽고 편하게 만들어 준 카카오뱅크! 지난 11월 10일, 카카오뱅크의 신규 캠페인 4편이 온에어 되었습니다. 이번 신규 캠페인은 각 편 별로 상품과 서비스가 등장하긴 하지만 기존 금융권 광고와는 매우 다른 모습입니다. 일방적으로 장점을 설명하거나 자랑하지 않고, 압축적인 대사와 독특한 분위기, 개성있는 색감, 컷 전환이 없는 특이함으로 카카오뱅크만의 차별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상품과 서비스는 “광고 볼 시간에” 쓸 수 있을 정도로 쉽고 편하다는 점을 임팩트 있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고 영상임에도 광고를 보지 말고 카카오뱅크로 은행 업무를 보라니 아이러니하죠? 그럼 “광고 볼 시간에”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은행 상담 편



추적추적 비가 내리는 어느 날 밤. 두 사람이 TV 속 광고를 보고 있네요.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광고 CM송이 흘러나옵니다. 참고로 이 광고 속의 광고는 실제 광고가 아니라는 사실! 익숙할 법한 광고의 느낌을 살려서 새롭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때, “아~ 광고만 계속 하네.” 하는 말과 함께 오른쪽 사람이 휴대폰을 만집니다. ‘카톡-!’ 경쾌한 알림이 들리는 것을 보니 누군가와 열심히 대화를 주고 받는 것 같습니다. 그것을 보고 “연애상담 좀 해줄까?”라고 말하지만 그녀는 사실? 카카오뱅크 은행 상담 중! 밤에도 카카오톡으로 은행 상담을 할 수 있나 궁금함이 드신 분들 계시겠죠?


네, 카카오뱅크는 가능합니다. 오전 9시에서 오후 10시까지는 상담원과 직접 가능하며, 더 늦은 시간에는 24시간 잠들지 않는 카카오톡의 카카오뱅크 상담챗봇으로 은행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상담챗봇 알아보기

http://blog.kakaobank.com/166




전월세보증금 대출 편



햇빛이 내리쬐는 오후, 친구들이 모여 TV를 보고 있습니다. 커플과 그의 친구들인 것 같네요. 광고에 지친 그들 사이에 시선을 끄는 휴대전화 터치 소리. 이번엔 무엇을 하는 것일까요? 앉은 자리에서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받았습니다. 서류 떼고 제출하기 위해 은행을 방문해야 했던 번거로운 전세 대출은 이제 안녕! 카카오뱅크는 평일, 주말 언제든지 모바일로 서류를 제출하고 전세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알아보기

http://blog.kakaobank.com/124




ATM 출금 편



집에서 TV를 보고 있는 가족이 등장합니다. “광고 또 하네~”라는 말로 광고를 보는 이들의 지루함이 느껴집니다. 그때 한 사람이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며 말합니다.


“돈 좀 뽑아 올게요.”

그리고 들리는 “밤만 되면 나가”라는 대사!


즉, 밤에 돈을 뽑으러 어디론가 간다는 것인데요. 은행 업무 시간이 아니어서? 또는 수수료가 있는 편의점에서 출금할까봐 걱정이라고요? 카카오뱅크라면 걱정은 No~ 카카오뱅크는 전국 은행 및 편의점에서 언제 어디서나 돈을 뽑아도 수수료가 0원! 수수료 걱정 없이 카카오뱅크로 현금 출금 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뱅크 ATM 현금 출금 방법

http://blog.kakaobank.com/174




자유적금 편



연습실 풍경과 함께 등장한 세 사람. 역시나 광고를 보고 있는 이들의 표정에서 따분함이 느껴집니다. “아~ 광고 엄청 하네. 뭐 좀 시킬까?” 하는 말에 오른쪽에 앉은 사람이 휴대전화를 만집니다. 마치 음식을 시키려고 하는 것 같지만 사실 그녀는?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을 개설했습니다. 기간도 금액도 내 마음대로, 광고를 보는 짧은 시간에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의 자유적금, 여러분도 한번 개설해보세요!


*카카오뱅크 적금 상품 비교! 자유적금과 26주적금

http://blog.kakaobank.com/188




“광고 볼 시간에" 카카오뱅크로 은행 업무를 보는 모습을 임팩트있게 전달한 4편의 광고 영상, 재미있게 보셨나요? 이번 광고에서는 시간을 내어 직접 은행을 방문하는 등 번거롭기만 했던 은행 업무가 카카오뱅크를 통해 생활 속 틈새 시간에서도 가능하게 되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광고를 보는 시간 즉,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라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게 된 것은 카카오뱅크가 만든 은행 생활의 큰 변화라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이 영상을 본 고객분들이라면 광고 볼 시간에 실제로 카카오뱅크 은행 업무를 보고 싶은 마음도 드실 것 같네요! (^^


같은 것을 다르게, 

은행과 금융 생활의 변화를 만들어 낸 카카오뱅크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