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K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보관금액 변경하기



공과금, 생활비 같이 정기적인 지출부터 각종 경조사비, 지름신 강림 등 예상치 못한 지출까지..

우리의 잔고는 항상 위협을 받고 있죠. 계획대로 돈을 쓴다는 건 참 쉽지 않은 일이에요.


카카오뱅크에서는 내 계좌 잔고 중 일부 금액을 결제나 이체, 출금이 되지 않도록 잠가 둘 수 있답니다.

바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라는 것! 마치 계좌 속 금고 같은 기능이죠.


내 통장의 잔고가 100만 원이지만, 항상 20만 원은 남겨두고 싶다면 20만 원을 세이프박스에 넣는 거예요. 그럼 80만 원 안에서만 결제, 이체, 출금을 할 수 있어 내 통장에는 항상 20만 원이 남아 있죠. 게다가 세이프박스에 넣어둔 20만 원에 대해서는 연 1.2%(세전)의 이자까지 제공되니 내 잔고도 지키면서 이자도 더 받을 수 있죠!


이번에는 세이프박스 보관금액을 어떻게 변경하는지 알아볼게요!




세이프박스 금액, 드래그해서 변경하기



세이프박스에는 1인당 최대 1,000만 원까지 보관할 수 있는데요,

세이프박스에 들어가서, 슬라이더를 위아래로 쓱- 드래그하면 만 원 단위로 보관 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세이프박스 개설 시 보관금액 한도는 500만 원이며, 필요에 따라 직접 1,000만 원으로 증액 가능




세이프박스 금액, 직접 입력해서 변경하기



세이프박스 보관금액을 1원 단위로 설정하고 싶다면?

금액을 직접 입력하는 방법도 있어요.


세이프박스에 들어가서, 보관금액 부분을 가볍게 터치!

보관하고 싶은 금액을 톡톡톡, 입력합니다.

설정한 금액이 맞는지 확인하고,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


이제 내 통장 잔고 중 남겨둘 금액을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넣어 두고, 계획적인 소비를 해보아요!



세이프박스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 http://blog.kakaobank.com/140 


※ 세이프박스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보유고객이면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 1 인당 1 개의 세이프박스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예금자보호대상 상품으로서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카카오뱅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 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 인당 “최고 5 천만 원”이며, 5 천만 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 이 글은 2018.04.06 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준법감시인 심의필 18-72(2018.04.06 현재)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