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팁

깨알같이 모으다가 필요할 땐 긴급출금(카카오뱅크 자유적금 100% 활용법)

준법감시인 심의필 17-129(2017.09.21)


깨알같이 목돈만들기


해외여행을 가거나, 노트북을 바꿀 때, 반려동물이 갑자기 아플 때처럼 살다 보면 목돈이 필요한 순간들이 종종 있어요. 갑자기 목돈이 필요해질 때를 대비해 평소에 조금씩 목돈을 만들어 두어요.


6개월 동안 매일 커피 한 잔 대신 5,000원씩 모으면 얼마나 될까요?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에 가입해 매일 5,000원씩 모으면 이자를 포함해 909,512원이 된답니다. 은근히 많이 모이죠?



내가 모을 수 있는 목돈이 얼마나 될 지, 카카오뱅크 추천 탭에서 시뮬레이션 해보세요! 예를 들어 매주 치맥 대신 5만원씩, 매월 월급 중 100만원씩 모으면 얼마나 모으게 될지 카카오뱅크가 딱 계산해드립니다. 위의 그림처럼요. 목돈을 모을 때엔, 납입주기도 금액도 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을 이용해보세요!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자세히 보기 > http://blog.kakaobank.com/34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은 매일, 매주, 매월로 납입주기를 자유롭게 설정하여 돈을 모을 수 있어요. 납입기간은 6개월부터 36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고, 만기 시 자동으로 연장되게 미리 설정할 수도 있어요. 꾸준히 납입하던 금액보다 더 입금하는 것도 물론 가능해요. 갑자기 돈이 생겼거나, 생활비로 계획했던 돈이 남았을 때에는 “추가납입” 기능을 사용하세요. 반대로,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엔 “긴급출금” 기능을 사용하면 된답니다.


긴급출금이 무엇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긴급출금”은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을 해지하지 않고도 잔액의 일부를 클릭 몇 번 만으로 출금하는 기능이에요. 긴급출금을 신청하면 신청 금액과 그 금액에 대한 이자가 나의 입출금통장으로 입금됩니다. 출금한 금액에 대해서는 중도해지 금리로 이자가 지급되고, 남은 금액은 만기까지 유지해서 약정한 금리를 받을 수 있죠. 출금했던 금액을 다시 채워 넣을 필요도 없어요! 

이제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고 적금을 해지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어떻게 하는지 보여드릴게요.



적금 계좌 거래내역 화면에서 ‘관리’를 클릭하고, ‘긴급출금’을 눌러주세요.

출금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한 후 ‘긴급출금하기’를 누르면 끝!

카카오뱅크 자유적금만 있다면, 이제 적금 깰 걱정 없겠죠?



기간도, 금액도, 내 마음대로!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으로 더 쉽고 편리하게 목돈을 모아보세요!




※ 이 글은 2017.09.2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 카카오뱅크 소식은 공식 페이스북에서 가장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