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같지만 다른 은행, 카카오뱅크 – 100일 간의 이야기

2017년 7월 27일 오전 7시, 그 시작을 알렸던 카카오뱅크가 어느덧 100일을 맞았습니다. 그 동안 435만 명의 고객님들이 카카오뱅크와 함께 해주셨어요.


카카오뱅크는 일상에서 더 쉽게, 더 자주 만날 수 있는 은행으로서 우리의 생활을 조금씩 바꾸어 나가고 있습니다. 올 겨울, 친구와의 동남아 여행을 목표로 카카오뱅크 적금에 차곡차곡 돈을 모으고 있는 고객님,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로 생활비를 편리하게 관리하기 시작한 고객님, 미국에 있는 딸에게 수수료 걱정 없이 용돈을 자주 보낼 수 있게 된 고객님까지..


이렇게 카카오뱅크는 단순한 은행 서비스를 넘어, 개개인의 일상과 이야기가 녹아있는 은행이 되어 가고 있어요. 지난 100일 간의 이야기를 숫자로 만나 볼까요?



  

435만

지난 7월, 오픈한 지 4일 만에 100만 명의 고객님이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해주셨어요. 그리고 이제는 10월 말 기준, 435만 명의 고객님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435만 명의 일상과 이야기가 담긴 은행, 카카오뱅크. 여러분의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53%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많이들 사용하시죠? 어떤 디자인을 고르셨나요? 절반 이상의 고객님들이 라이언을, 다음으로는 어피치를 선택하셨네요! 현재 10월 말 기준으로 318만 명의 고객님들이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하루에도 여러 번 사용하는 체크카드. 쏠쏠한 혜택은 기본, 귀엽고 예쁜 디자인으로 기분 좋게 사용하세요~



 

24365

4시면 은행이 영업을 마감하던 시절, 바쁜 하루가 끝나고 나면 은행 문은 닫힌 지 오래였죠. 하지만 카카오뱅크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앱 하나만으로 다양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카카오뱅크 고객의 절반 이상이 16시 이후, 9시 이전에 계좌를 개설하거나, 이체를 하고 있어요. 내가 은행 시간에 맞추는 것이 아닌, 내 시간에 맞춰 은행을 이용하게 된 것이죠.



 

77%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은 기본! 카카오뱅크는 금전적인 혜택과 서비스 편의성, 깔끔한 디자인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설문조사 결과 카카오뱅크 고객의 77%가 카카오뱅크 이용에 “만족” 또는 “매우 만족” 하고 있었고, 그 이유는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이체할 수 있어서”, “이용이 쉽고 편리해서”, “수수료가 낮아서” 등이었어요.



 

86%

“향후에도 카카오뱅크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의향이 얼마나 있으십니까?” 라는 질문에 카카오뱅크 고객의 86%가 “계속 이용하고 싶다”고 응답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앱 이용이 편리해서, 수수료가 저렴해서, 가입 절차가 간단해서 등을 꼽았죠. 작은 변화만으로도 우리의 삶은 훨씬 편리해질 수 있다는 것!




카카오뱅크는 10월 30일, 강서구에 두 번째 고객센터를 오픈하고 상담 인원을 대폭 충원했어요. 뿐만 아니라 체크카드 배송 업체를 확대하는 등 고객 경험 개선 및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또한, 더욱 많은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쉽고 편하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월세 보증금 대출, 신용카드 등 새로운 상품을 준비하고 있어요.


그 동안 은행은 뭔가 어렵게 느껴지고, 굉장히 사적인 영역에 속해 있었죠. 하지만 카카오뱅크가 등장한 이후로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했어요. 쉽고 편리하게, 때로는 유쾌하고 즐겁게 말이죠.

카카오뱅크를 통해 함께 목표달성을 응원하는 카페도 등장했고, 카카오뱅크 상품/서비스를 잘 사용하는 노하우를 자발적으로 공유하기도 해요. 이제 은행은 ‘어렵고 귀찮은 일’이 아닌 ‘일상 속에서 즐겁게 하는 것’이죠.




지난 100일 간 카카오뱅크에 보내주신 응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