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K

카카오뱅크 알림 설정 (앱푸시, 알림톡, SMS)


카드 결제 이후 문자를 받는 것, 익숙하시죠? 이번엔 카카오뱅크에서 설정할 수 있는 알림에 대해 알아볼게요. 카카오뱅크에서는 체크카드 결제는 물론 계좌의 입출금 내역까지도 알림을 받을 수 있답니다. 월급이 들어왔을 때나 캐시백이 입금되었을 때처럼 기쁜 소식은 바로바로 알려주면 좋겠죠? 또한 대출 상품 이용 중 서류를 제출해야 할 때, 이자를 납입해야 할 때처럼 내가 해야 할 일에 대해서도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알림 기능, 어떤 것들이 있나요?

카카오뱅크는 앱푸시, 알림톡, SMS 세 가지 알림 기능이 있어요. 앱푸시는 스마트폰 잠금 화면 등에 배너로 알림이 뜨는 것, SMS는 말 그대로 문자 메시지인데요. 카카오뱅크는 더 편리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톡 메시지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알림톡’ 기능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지 알아볼까요?




입출금/카드결제 알림 설정하는 방법


카카오뱅크에서는 입출금 알림과 체크카드 결제알림을 따로 설정할 수 있답니다. 체크카드 결제 내역 뿐만 아니라, ATM 출금, 이체, 입금 등 입출금 거래내역에 대해서도 알림을 받고 싶다면 ‘입출금 알림’도 ON!!

<입출금/카드결제 알림 설정하기>

① 카카오뱅크 앱 홈 화면에서 ‘전체’ > ‘설정’ > ‘입출금/카드결제 알림’을 클릭

② 입출금통장, 체크카드별로 받고 싶은 알림 방식에 체크

: 통장이나 카드가 여러 개 일 경우, 알림을 각각 설정할 수도 있어요!

③ 알림을 받을 때 잔액도 표시할 것인지 ‘잔액 표시 여부’도 설정할 수 있답니다.

: 체크카드 결제알림 및 입출금 알림 시 함께 적용됩니다.

※ 앱푸시, 알림톡 수수료는 무료!

※ SMS로 받아도 최대 월 900원이랍니다. (5만원 이상 카드 결제 건은 무료로 제공)

   - 입출금 알림 : 월 900원

   - 카드결제 알림 : 월 300원

   - 입출금 + 카드결제 알림 : 월 900원




금융/보안 서비스 알림 설정하는 방법


“김*지님 요청하신 지연이체가 3시간 후 이체될 예정입니다.”

"김*지님 내일(2017.12.00)은 신용대출(0000)의 이자납입일입니다. 이자 금액은 000원이오니, 미리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가 이용하고 있는 보안 서비스나 대출 상품에 대해 이렇게 알려준다면 정말 편하지 않을까요? 그럴 땐 카카오뱅크의 ‘금융/보안서비스 알림’을 설정해보세요!

<금융/보안 알림 설정하기>

① 카카오뱅크 앱 홈 화면에서 ‘전체’ > ‘설정’ > ‘금융/보안서비스 알림’을 클릭

② 보안/대출/예금 안내 중 원하는 서비스의 안내 방식(앱푸시, 알림톡)을 체크하면 끝!

이렇게 나의 상황에 맞게, 원하는 방식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알림 설정을 통해 더욱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 이 글은 2017.12.20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 카카오뱅크 소식은 페이스북에서 가장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kakaobank.official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