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K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 이용후기 <미국편-조카에게 깜짝 선물을 보낼 때>


해외에 있는 가족의 결혼이나 출산, 생일 등을 챙겨주고 싶은데 바로 달려갈 수 없어 답답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이0준 고객님 또한 그런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이셨는데요. 이번 설에 작년에 미국에서 태어난 조카에게 처음으로 세뱃돈을 주셨다고 합니다. 곧 조카의 생일이기도 하여, 겸사겸사 WU빠른해외송금으로 깜짝 선물을 보내셨다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만나볼까요? 




미국에 있는 남동생의 부부에게 찾아온 귀여운 천사. 나의 첫 조카이자 가족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하퍼에게 지난 설 처음으로 세뱃돈을 보내주었다. 아직 설날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세배도 할 줄 모르지만 조카바보가 된 이상, 세뱃돈을 꼭 챙겨주고 싶었다. 미국 유학 시절, 급할 때 쓰던 웨스턴유니온을 카카오뱅크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쓸 수 있다고 하여, 이번 기회에 시도해 보았다. 수취자의 영문 이름만 알면 송금할 수 있다고 하니, 바로 도전! 




미국 달러로 100불을 입력하니 자동으로 환율이 계산되었고, 남동생의 아내인 테사의 영문 이름과 살고 있는 도시를 넣으니 송금 완료!




송금까지는 단 1분이 걸렸고, 수취대기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송금 정보와 MTCN 번호 10자리를 테사에게 메시지로 보내주었다. 

보내는 건 쉬운데, 받는 것도 정말 쉬울까? 미국에서는 이미 웨스턴유니온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했고, 인증샷을 보내준다고 했다. 




그리고 가까운 웨스턴유니온 취급점이 어디에 있는지도 미리 확인할 수 있었다. 송금 완료 후 ‘수취자를 위한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데, 지역을 입력하면 웨스턴유니온 취급점의 위치를 볼 수 있다! 동생 부부가 살고 있는 Rockford를 입력해보니 무려 175개가 있고, 지도로 정확한 위치를 볼 수 있다. 또 하나의 팁! 취급점의 오픈 시간과 최대 수취 한도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




동생이 바로 다음날 몇 장의 사진을 보내주었다! 테사와 하퍼가 첫 번째로 보내온 사진은 웨스턴유니온 로고가 새겨진 기계 앞이었다. 집 근처 마트 월그린 안에 웨스턴유니온 취급기가 있었다고 했다. 

하퍼를 안고 MTCN번호를 입력하고 있는 테사의 모습~ 




그리고 옆의 창구에서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을 하고, 현지 통화로 수령했다고 했다. 보내는 것도 간단하지만, 찾는 것도 빠르고 쉬웠다! 




바로 몇 시간 뒤, 귀여운 조카의 사진이 도착했다.

내가 준 세뱃돈으로 좋아하는 코끼리 인형을 사줬다고 했다. 하퍼가 이 인형을 무척이나 좋아했다는 후문! 멀어서 자주 보지는 못하지만, 용돈과 함께 삼촌의 사랑도 전달되었기를 바라며! 해외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들의 생일, 결혼을 축하해주고 싶을 때 WU빠른해외송금을 이용해보길 강력 추천한다!  




복잡한 정보 없이 영문 이름만 알면 1분 만에 송금하고, 전세계 웨스턴유니온 가맹점 어디에서나 수취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

WU빠른해외송금과 함께 해외에 있는 가족・지인들에게 언제든 마음을 전해 보세요.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 자세히보기

https://blog.kakaobank.com/240




※ 이 글은 2019.02.14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준법감시인 심의필 19-65(2019.02.14 현재)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