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다양한 지출 내역도 한번에 정리!


쉽고 간편하게 회비 관리를 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여기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200% 활용하고 있는 모임이 있는데요. 

러닝 활동부터 굿즈 제작까지 모임통장 하나로 모든 비용을 편하게 관리한다는 잠실 기반 러닝클럽 <JSRC>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복잡한 지출 내역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고, 모임통장 멤버 모두가 입출금 내역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무척 만족스럽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그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Q. ‘JSRC’는 어떤 모임인가요?

JSRC(JamSil Running Club)는 서울 잠실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러닝클럽입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함께 달리는 즐거움과 완주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그룹 런(Group run)을 주로 하고 있어요. 


게스트 런(Guest run), 트랙 런(Track run), 크루 런(Crew run)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국내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는 크루들의 응원을 나가거나 해외 마라톤 참가 계획이 있는 JSRC 크루들을 지원하는 일도 하고 있어요.




Q.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회비 운영도 만만찮은 일일 것 같아요!

크루 운영비는 일반적으로 여러 브랜드와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마련하는데요. 

수입이 발생할 때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마라톤 응원에 필요한 피켓을 제작하거나 크루 깃발을 만드는 등 모두를 위한 지출이 발생할 때는 모임통장과 연결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하고, 러닝 행사를 위해 특정 물품을 대량 구매하는 등의 큰 비용이 발생할 때는 모임통장 잔고 중 일부를 업체에 이체하기도 한답니다. 




Q.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어떻게 사용하게 되었나요?

운영진 중 한 명이 카카오뱅크 앱의 추천 페이지에서 모임통장을 발견하고 알려주었어요. 

기존에는 사용 내역과 잔액을 일일이 정리하고 공유해야 해서 번거로웠습니다. 


그런데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모든 멤버가 내역을 열람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대부분 멤버들이 직장인이어서 바쁘다 보니, 운영비 관리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거든요.


운영진 대부분이 모임통장을 이용하기 위해 카카오뱅크에 새롭게 가입했는데요. 카카오뱅크 하면 은행 방문 없이 계좌를 개설할 수 있고, 간편이체를 이용하면 카카오톡 친구 누구에게나 바로 송금이 가능한 점이 유명하잖아요. 아무래도 ‘편리하다’는 인식이 있어 다들 쉽게 가입한 것 같습니다.




Q. 모임통장을 실제로 이용해 보니 어떠신가요?

사용 내역을 별도로 공유할 필요가 없어지면서 예상대로 회비 관리에 드는 수고가 줄었어요. 

모임통장 멤버 누구나 사용 내역을 열람할 수 있게 되면서 모두가 관리자의 마음이 되어 운영비 관리에 책임감을 느끼고 더 철저히 참여하게 된 점도 좋았고요. 


특히 JSRC는 자체적으로 크루 굿즈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굿즈 제작 비용도 모임통장을 통해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여러 운영진이 각 굿즈 제작을 나누어 진행하다 보니 개인 통장을 활용할 때는 내역을 관리하기가 쉽지 않고 공유 과정도 복잡했는데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사용한 뒤로는 미리 카카오톡 채팅방에 금액과 모임통장 계좌를 공지하여 입금을 받아 일괄적으로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JSRC처럼 다양한 활동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이용해 보세요.




모임통장 자세히 알아보기 > https://blog.kakaobank.com/223




※ 이 글은 2019.05.21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확인하세요.




준법감시인 심의필 19-192 (2019.05.21 현재)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