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에 소개된 카카오뱅크의 유연근무제


‘워라밸’, ‘저녁이 있는 삶’, ‘유연근무제’  


이제는 많은 분에게 익숙해진 단어들이지요.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사회적 요구가 늘어나면서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는 구성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의 정착을 위해 자체 시스템인 ‘WorkOn’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유연근무제는 자율적으로 근무시간을 관리하고, 협업 집중 근무시간으로 업무 효율도 높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금융회사 중 처음으로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뜨거운 관심과 궁금증을 부르는 카카오뱅크의 유연근무제! 카카오뱅크 구성원의 생생한 목소리로 만나보세요.





카카오뱅크 구성원들이 말하는 유연근무제



먼저 카카오뱅크 기술그룹 총괄 CTO 지디(GD)와 함께한 인터뷰입니다.

일과 삶의 균형으로 인한 충전이 일터에서의 집중과 연결되어야 한다는 워라밸에 대한 생각이 인상적인데요.

카카오뱅크가 유연근무제를 위해 WorkOn을 도입한 배경부터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유연근무제를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을 찾은 카카오뱅크 구성원들의 이야기도 소개해 드려요.

카카오뱅크의 구성원들은 지각 걱정 없이 출근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운동 시간이 자유로워졌다고 합니다. 

이렇게 유연근무제를 통해 일과 생활에 모두 만족감이 높아진 솔직한 이야기도 확인해 보세요.




자율적으로 근무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WorkOn과 함께하는 카카오뱅크의 유연근무제! 

카카오뱅크의 자유로움을 보여주는 카카오뱅크만의 시스템이 아닐까요? 카카오뱅크의 유연근무제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더욱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고용노동부와 함께한 ‘카카오뱅크’ [마이 워라밸 다이어리] >

blog.naver.com/life_n_work/221553402749 



[카카오뱅크 이야기] #8. 유연근무제 시행으로 본 카카오뱅크가 일하는 법 >

blog.kakaobank.com/258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