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 이용후기 <캐나다편-해외 취업한 자녀가 보내준 용돈 받기>


사회 초년생들이 직장인이 되었음을 가장 실감하는 순간, 바로 첫 월급날이 아닐까요?

첫 월급에는 사회인이 되었다는 의미가 있는 만큼 부모님께 감사의 표시로 용돈을 드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뱅크 고객 박O옥 씨도 딸이 첫 월급을 받아 용돈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캐나다에서 일하는 딸이 보내준 용돈을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을 이용해 쉽게 받으셨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그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캐나다에서 취업을 한 딸에게 카카오톡이 왔다.

반가운 알림에 내용을 확인하니 기특하게도 첫 월급을 받아 용돈을 챙겨주었다고 한다.

어리기만 한 줄 알았는데 어느새 커서 용돈까지 주다니. 그것도 해외에서!

해외에서 한국으로 보낸 돈을 받으려면 복잡하고 은행도 가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어떻게 은행에 가지 않고도 카카오뱅크 계좌로 바로 받을 수 있는 것일까?




내가 궁금해하자 딸이 사진을 보내주었다.

딸이 있는 캐나다뿐 아니라 외국에서는 웨스턴유니온이라는 송금 서비스가 매우 흔하다고 한다. 월마트 같은 대형 마트를 포함한 여러 편의 시설에 웨스턴유니온 창구나 ATM이 있고, 송금 신청서에 영문명, 국가, 금액 등 간단한 정보를 기재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보낼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고. 


웨스턴유니온 가맹점에서 한국으로 송금한 돈은 카카오뱅크의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은행에 가지 않고도 언제든지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럼 우리 딸이 보내 준 용돈을 받아볼까?




우선 카카오뱅크 앱에서 [전체 메뉴 > 해외송금 받기]에 접속한다.

내 영문 이름을 정확하게 쓰고, 딸이 카카오톡으로 말해 준 10자리의 송금확인번호인 MTCN 과 송금인인 딸의 영문 이름도 입력!

마지막으로 송금국가금액을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그리고 잠시 후, 카카오뱅크 계좌로 자동 입금되었다는 알림을 받을 수 있었다.

먼 캐나다에서 보낸 돈을 한국에서 받는 것이 이렇게 간단하다니. 

은행 가서 고생할 것까지 배려해주는 우리 효녀. 멀리서 보내준 만큼 용돈 잘 쓸게~




이렇게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 송금 받기!

해외에서 송금한 돈, 이제 더 쉽게 받아보세요.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 자세히보기 >

blog.kakaobank.com/240 




※ 꼭 알아두세요!

-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 점검 시간은 매일 23시 30분부터 00시 10분입니다.  해당 점검 시간에는 거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WU빠른해외송금 받기로 수취하실 수 있는 1일 최대 한도는 USD 7,000 입니다.

- 수취 신청 시점의 전신환 매입율이 적용되어 원화로 지급됩니다. (환율우대 없음)

- USD로 수취는 불가합니다.




※ 이 글은 2019.07.10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준법감시인 심의필 19-248(2019.07.10현재)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