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카카오뱅크 ‘2019 금융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 수상


카카오뱅크가 ‘2019 금융의 날’ 기념 금융발전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정부 포상을 받았습니다.


10월 29일 금융위원회가 주최한 제4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카카오뱅크 고정희 채널 서비스 파트장이 ‘금융혁신부문’ 대통령 표창을, 현재혁 상품파트 수신팀장과 송명용 코어뱅킹파트 여신팀장이 각각 ‘저축부문’, ‘서민금융부문’ 발전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금융위원장 표창을 받았습니다.


고정희 파트장은 카카오뱅크 이용자 접점인 채널 서비스 총괄자로서 공인인증서 없이 쉽고 빠르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인증 체계를 구축하고, 직관적인 UI/UX를 설계하며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기획하고 주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에 대면 중심으로 행해지던 서비스를 카카오뱅크 앱에서 비대면화하는 데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고정희 파트장은 “그동안 고객 편의성 측면에서 항상 고민하고 애써왔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항상 고객의 눈높이에서 쉽고 빠른 금융 생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카카오뱅크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현재혁 상품파트 내 수신팀장은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와 26주적금 등의 히트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특히 수신 상품을 기획하며 복잡한 우대 금리 조건을 없애 모든 고객이 동일한 금리 혜택을 받게 했고, 정기예금・적금 상품에 긴급 출금과 자동 연장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저축 생활의 편의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코어뱅킹파트 내 여신 IT총괄 책임자인 송명용 팀장은 카카오뱅크의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를 안정적으로 구축하여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공헌했습니다. 특히 중금리 대출과 전월세보증금 대출 서비스의 IT 프로세스 구축을 주도하여 서민금융 서비스 질을 끌어올리는 데 이바지했습니다.


앞으로도 카카오뱅크는 고객들의 보다 쉽고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