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카카오뱅크와 함께하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카카오뱅크가 성남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올해 12월부터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인 어르신들을 위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을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응원하기’ 이벤트와 함께 시작했습니다.  

응원갯수 10만 개를 목표로 지난 12월 2일 이벤트가 오픈했고, 단 열흘 만에 10만 명의 고객님들이 응원에 참여해 주셨어요.  




그 결과 카카오뱅크는 성남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금융 서비스에 대한 활용법을 안내하고 보이스피싱과 같은 금융사기를 예방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렸어요. 

지금부터 경기남부지방경찰청과 함께 준비한 교육 현장의 분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대중화와 함께 보이스피싱을 비롯한 금융사기 수법이 고도화되면서 최근 관련 피해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올해 10월 기준, 피해액만 무려 5천억원 이상이라는데요. 

보이스피싱 피해액 중 60세 이상 고령자들의 피해액이 차지하는 비율도 함께 커지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르신들과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시청각 자료로 함께 보았습니다. 공공기관/은행 사칭, 메신저 피싱, 취업을 빙자한 개인 정보 요구 등 다양한 수법이 있었는데요.

기관 혹은 지인의 이름으로 누군가 돈을 요구할 경우 응하지 말고 확인 절차를 통해 피해를 막을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전해드렸답니다. 




보이스피싱의 범죄조직은 주로 외국에 본거지가 있고, 검거 후에도 피해 금액을 온전히 돌려받기 어렵다는 점도 알려드렸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이스피싱 범죄에 연루되지 않도록 사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지요. 




교육이 끝나도 어르신들의 질문이 이어졌던 뜨거웠던 교육 현장을 전해드리며, 카카오뱅크의 ‘어르신들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