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카카오뱅크 mini 기부 캠페인 후기

지난 12월, mini 고객들이 응원해주신 기부 활동 후기를 전합니다.

 

 

 

 

mini 기부 캠페인

 

mini가 모이면 기부가 커!지는 프로모션을 기억하시나요?

mini 사용자라면 누구나 유기견 돕기, 환경 보호, 어르신 돕기 중 1곳을 골라 응원할 수 있었는데요.

카카오뱅크가 여러분의 응원을 모아, 응원 1개 당 1천원을 기부하였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여러분의 참여로 총 51,304,400원의 기부금이 모였습니다.

 

-

응원한 친구

기부금

유기동물 돕기

15,811

17,055,600

환경 보호

15,910

16,931,000

어르신 돕기

16,558

17,317,800

각 기부처 별로 기부금이 어떻게 쓰였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부처 별 활동 후기

 

1) 새로운 세상을 위한 유기견 돕기

유기동물 구조 후원금은 동물보호단체 '카라'에 전달되었어요.

후원금으로 낡은 구조 장비도 정비하고, 새 의료 장비도 구매하셨다고 하는데요. 위험한 곳에 있던 유기동물을 구조한 이야기도 전해주셨습니다.

 

나이 든 소장님 혼자서 130여 마리의 개들을 보살피던 사설 보호소 ‘달봉이네’.

열악한 상황에 놓여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을 안전하게 데리고 왔습니다. 후원금으로 구매한 이동장이 큰 도움이 되셨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출산을 앞두고 추운 날 방황하던 떠돌이 개 ‘비지’, 암으로 인해 아파하던 길고양이 ‘신복이’도 새로 구매한 장비들로 무사히 구조되었습니다. 구조된 아이들은 동물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입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 초록빛 지구를 위한 환경 보호

환경보호 후원금은 ‘환경운동연합’에 전달되어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운영에 사용되었어요. 그 중 해양 미세플라스틱 캠페인인 <바다의 시작>의 활동 후기를 소개해드릴게요.

 

무심코 버리는 담배꽁초에도 미세 플라스틱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담배꽁초 필터에는 ‘셀룰로스 아세테이트'라는 유해 미세 플라스틱 물질이 들어 있어요. 

환경부에 따르면 하루 최대 0.7톤의 담배꽁초가 바다로 흘러 들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해양 생태계 오염이 심각한 상황인데요. 

문제의 심각성을 대중들에게 알리기 위해 담배꽁초가 많이 버려지는 빗물받이에 메시지와 그림을 그리는 운동을 진행하고 왔습니다.

 

3) 몸도 마음도 지친 어르신 돕기

어르신을 위한 후원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전달되었습니다.

11곳의 사회복지관을 통해, 총 330분의 홀몸 어르신들에게 식료품과 방한용품을 전달드릴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들께서 전화와 쪽지로 감사의 말씀을 전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나가지도 못해 입맛이 없었는데 젓갈, 견과류 같은 입맛을 돋우는 선물을 주어서 입맛이 다시 살아났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지난 해는 코로나19로 유난히 어려웠는데요.

mini 여러분들의 응원 덕분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기부 이벤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웃을 생각하고 일상에 선한 영향력을 만드는 카카오뱅크가 되겠습니다.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