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K

[UX의 힘] 터치 한 번으로 ON/OFF 하는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카드사용 설정 기능)


혁신은 작은 변화로부터 시작되죠. 그건 은행에서도 마찬가지랍니다. 작은 변화 하나만으로도 우리의 일상은 훨씬 편해질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가 전해드리고 싶은 ‘UX의 힘’ 네 번째 이야기는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ON/OFF 기능입니다.


카드를 잃어버려 난감했던 적 있으시죠? 어제까지 잘 사용하던 카드가 어느 순간 없어진 것을 알아챘을 때, 정말 당황스러워요. 분실 신고를 하자니 왠지 집에 두고 온 것 같고, 안 하자니 카드 도용이 걱정되고.. 갈림길에 서게 되죠.


카카오뱅크에서는 ON/OFF(카드사용 설정) 기능이 있어, 앱 안에서 터치 한 번만으로도 카드를 잠금, 잠금 해제할 수 있답니다.


잃어버렸는지 못 찾는 것인지 확실하진 않지만

내 카드가 걱정될 땐, 터치 한 번으로 카드사용 잠금(OFF)! 


내 카드를 찾았을 땐, 다시 터치 한 번으로 카드사용 잠금 해제(ON)! 


그래서 전화로 카드 분실 신고를 하고, 분실 해제 신청을 하느라 까다로운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어요. 이것이 바로 카카오뱅크 UX의 힘!



‘체크카드 ON/OFF 설정’ 한 번 따라 해볼까요?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ON/OFF 설정하기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ON/OFF 설정 방법 >

① 카카오뱅크 앱 홈 화면에서 ‘전체’ > ‘내 카드’ 클릭!

‘카드 관리’ 를 클릭하고,

③ ‘카드 사용 설정’에서 국내 결제, 해외 이용 ON/OFF를 터치하면 끝!


국내 결제와 해외 이용(결제 및 현금출금) 건을 따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카드사용을 OFF하면 어떻게 되는지 각각 알려드릴게요.


<국내 결제를 OFF할 경우>

- 온/오프라인 국내 가맹점 결제 불가

- 후불 교통카드 기능 이용 가능

- 국내 ATM 거래 가능


<해외 이용을 OFF할 경우>

- 온/오프라인 해외 가맹점 결제 불가

- 해외 ATM 거래(현금 출금) 불가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주로 국내에서만 사용할 경우 ‘해외 이용’을 잠금 설정해두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겠죠? 또한,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가 여러 장일 경우, 카드별로 ON/OFF를 설정할 수도 있어 편리하답니다.

※ 단, 카드사용 설정을 ‘OFF’ 하더라도 ‘철도승차권 취소 수수료', ‘후불교통요금’ 등 승인없이 카드사로 결제 정보가 전달되는 거래는 출금 처리될 수 있습니다.


작은 변화이지만 우리의 일상은 훨씬 편해질 거예요. 같지만 다른 은행, 카카오뱅크에서 ‘ON/OFF 기능’을 통해 내 카드를 간편하고 안전하게 관리해보세요.




※ 이 글은 2017.10.2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어떻게 쓰는지 궁금하다면? (계좌 연결하기, 입금하기, 기능 선택) 

> http://blog.kakaobank.com/69




추천 컨텐츠

[계좌번호 복사] [UX의 힘]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계좌번호 복사!

[이체 즐겨찾기] [UX의 힘] 자주 이체하는 곳은 즐겨찾기로 편하게!

[통장 컬러변경] [UX의 힘통장 컬러와 이름을 내 맘대로 다양하게!


 




준법감시인 심의필 17-139(2017.10.25)

인기글